본문 바로가기
테니스

끝내는 발리, 테니스 하이발리 끝내기 5가지 핵심 포인트

by 다조은남 2025. 1. 29.
반응형

 
 

테니스에서 하이발리는 상대의 높은 공을 처리하여 한 번에 끝내는 강력한 공격 수단입니다. 하지만 효과적으로 하이발리를 끝내려면 몇 가지 중요한 기술과 전략을 숙지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이발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한 5가지 핵심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1. 라켓헤드를 공보다 높이 유지하라

하이발리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항상 라켓헤드가 공보다 위에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라켓을 공보다 높이 든 상태에서 준비해야 하며, 이렇게 하면 공을 보다 공격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팁: 라켓을 높이 유지하면서 어깨 높이 이상에서 스윙을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짧고 강력한 끊어치는 스윙

발리 준비 자세

 
하이발리는 길게 스윙하는 것이 아니라 짧고 끊어치는 느낌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라켓이 약 10cm 정도만 앞으로 나간다는 느낌으로 치며, 이때 중요한 것은 몸이 앞으로 나가지 않고 중심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팁: 몸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팔과 손만 살짝 움직여 스윙하세요. 이렇게 하면 안정적이면서도 파워 있는 발리를 할 수 있습니다.


3. 시선을 끝까지 유지하라

공을 치는 순간뿐만 아니라 공의 진행 방향으로 시선을 따라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스윙 후에도 머리와 시선이 공을 칠 때의 방향을 유지해야 합니다. 시선이 공을 따라가면 상체가 돌아가면서 힘을 충분히 전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팁: 스윙이 끝난 후에도 머리 위치를 유지하려고 노력하면 짧고 강한 임팩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4. 반드시 끝낸다는 마음가짐

하이발리는 결정적인 공격 기술이므로 실수에 대한 두려움을 버리고, 반드시 끝내겠다는 강한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네트에 걸리든, 아웃되든 신경 쓰지 말고, 이번 공격으로 끝내겠다는 의지를 가져야 합니다. 하이발리를 제대로 끝내지 못하고 되치기를 당하면 파트너는 멘붕에 빠질 수 있습니다. 당신의 파트너가 하이발리를 끝내지 못한다면 계속 함께 플레이하고 싶겠습니까?
팁: 에러 생각하지 말고 끝내자는 마음으로 하세요.


5. 가능하다면 그립 조정

일반적으로 하이발리는 컨티넨탈 그립으로 수행되지만, 여유가 있다면 이스턴 그립으로 변경하여 더 강력한 임팩트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스턴 그립을 사용하면 공을 두껍게 맞춰 공격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팁: 급한 상황에서는 그립을 변경하지 않고,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하세요.


마무리

하이발리는 공격의 마무리를 위한 중요한 기술이며, 위의 5가지 핵심 포인트를 숙지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경기를 풀어갈 수 있습니다. 꾸준한 연습과 올바른 기술 적용으로 경기에서 더욱 강력한 하이발리를 구사해 보세요!

반응형